미래에셋증권과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내년 1월 회사채를 발행한다.
입점 업체에 최저가를 보장하라고 하는 등 자사 플랫폼의 거래 조건을 경쟁사보다 유리하게 해달라고 요구(최혜대우 요구)하는 행위 역시 규제 대상이다.카카오 같은 거대 플랫폼 기업을 일종의 ‘플랫폼 재벌로 미리 지정해 관리한다.
구체적인 지정 기준과 금지되는 행위는 관계 부처 및 국회와의 협의를 거쳐 정해진다.이날 열린 국무회의에서 경쟁촉진법 제정 추진을 보고받은 윤석열 대통령은 독점력을 남용해 경쟁을 제약하고 소비자 후생을 저해하는 행위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며 시정 노력과 함께 강력한 법 집행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.국내외 플랫폼에 관계없이 매출액·이용자 수·시장점유율·시장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서비스별로 지배적 사업자를 정할 방침이다.
그 사이 원스토어의 시장점유율은 회복 불능 상태로 떨어졌다.가격 인상 등으로 이어져 피해를 소상공인.
공정위는 이를 어긴 기업엔 현행법보다 더욱 센 제재를 부과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.
현행법으로는 이에 대한 제재가 한발 늦게 이뤄질 수밖에 없어 이미 공고화된 독과점 생태계를 깨기 어렵다는 것이다.‘대출 난민이 된 저신용자들은 제도권을 벗어나 사채시장으로 밀려날 처지다.
신용이 낮은 사람은 높은 이율을 적용받는 구조적 모순이 있었다고 말해 논란이 됐다.최근 고금리 추세 반영 못 해 제도권 대출시장 제대로 돌아가게 정책 고민해야 한국은행이 지난주 기준금리를 0.
신용에 따라 금리를 다르게 책정하는 게 시장이다.서민금융연구원은 2018~2021년 법정 최고금리가 27.